반응형

▼코로나로 힘든 소상공인 여러분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모두 지급 받으셨나요?

저는 다점포 운영중이라서  몇 주 지나서 받았었네요. 거래처 거래 대금이 많이 밀려있던지라 통장을 스치고 지나갔지만 가뭄에 단비같은 존재임에는 틀림없네요. 거래대금도 전부 빚이니까요.

어디서 대출이라도 받아야 하나, 보험담보 대출을 받아야하나 고민중이었거든요.

 

 


현재 진행 상황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손실보전금 및 손실보상을 실시 중인 가운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이 이달 29일 마감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중소벤처 기업부는 5월 30일부터 시작하여 7월 5일까지 소상공인 약 353만개사에 코로나19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예산 23조원의 93%를 지급 완료하였고.

5월 30일부터 지급된 보전금은 별도 서류 없이 손실보전금을 지원하는 '신속지급'을 실시,

6월 13일부터는 신속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확인지급 신청 받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는 약 50만개사가 확인지급을 신청했으며,  이에 따라 중기부는 지원 여부 판단을 위하여 국세청과 지자체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신청 순서에 따라 업체별 과세자료, 방역조치 행정명령 이행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있는 중으로 아직 못받으신분들은 조금 기다려보시면 결과가 나올듯합니다.

 

우선 신청 1주차에 접수된 약 33만8000개사에 대한 최종 검증을 마치고 결과 통보와 지급을 진행 중이라고 하네요.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

 29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

⊙ 온라인신청

https://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 오프라인신청

각 지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를 방문 신청(전화예약 필수)

:본인인증 및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경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에 관한 이의신청

 8월 중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며 확인지급 처리 결과를 통보받은 사업체를 대상

 

한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손실보전금 & 1분기 손실보상금 지급이 시작된 가운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 안내를 빙자한 문자 스미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손실보전금 신청시 온라인으로 신분증등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절대 출처 불분명한 문자메세지의  링크 클릭하지 말것(X)

이번 손실보전금 신청 기한은 7월29일까지므로 해당되시는분들은 빠짐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다른분들도 많이 본 뉴스 ▼▼ 

 

 

생애 최초 주택자금, 생애 첫 주택 금리인하

독립을 꿈꾸며 자기만의 공간을 찾고 싶은 이들. 내 생애 첫 집을 마련한다는 것은 더더욱 설레는 일이죠. 하지만 독립을 위한 자기만의 공간을 갖기란 쉽지않은 일임에도 혼자 살 집 또는 결혼

ddalgim.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