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우세종이 되면서 하루가 다르게 확진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순식간에 주위를 둘러보면 코로나 환자이었거나 현재  진행중이거나 해서 감염되어도 이상할게 없는 정도가 되었네요.

우리 직원들이 돌아가면서 걸리거나, 가족이 걸리는 등 그 수 가 셀수 없을 정도가 되어서인지, 정부는 자가진단키트사용-> 양성 ->PCR 검사로 확진되는 시스템에서

인근 병, 의원에서 신속 항원검사로만으로도 코로나 확진자로 인정해주는 시스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가정에서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는것 보다 병원에서 의사쌤이랑 대면해서 문진과 함께 검사를 진행하므로 검사의 정확도가 훨씬 높다고 할 수 있겠네요.

주위에만 보아도 몸이 안좋은 듯해서 자가진단키트로 직접 할때는 음성으로 나왔지만, 병원에가서 신속항원 검사를 하면 양성으로 뜨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Q&A로 보는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Q . 병원신속항원검사 자가키트와 다른점은?  

 

 보통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할수 있는 검사기를 자가진단키트라고 부르며, 병원에서 하는 검사를 신속항원검사라고 불리워진다.

하지만, 병원에서 하는 키트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키트로 코에 더 깊숙히 넣어 검체를 채취할 수 있도록 가늘고 긴것이 특징이다.

 

Q . 병원신속항원검사가  자가키트보다 더 정확한가?  

 아무래도 병원에서는 전문가용 키트로 의사선생님이 직접 검체를 채취하기에 자가로 하는것보다는 더욱 정확하다 할 수 있겠다.

 

Q . 언제부터 신속항원검사로 확진여부를 인정받을 수 있나? 

 14일부터 병원에서 받는 신속 항원 검사로 PCR 검사로 대체해서 받아볼 수 있다.

 

Q . 이제부터는 자가키트는 인정이 안되는 것인지.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서 양성이 나오는 경우 확진이 인정되기는 하나, 자가진단키트에서도 양성이 뜰경우 보건소나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우리동네 선별진료소 찾기 (보건소는 대기줄이 너무 길므로 선별진료소나 가까운 병의원을 이용하시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근처 선별진료소 찾기 바로가기 ☞☞
 

선별진료소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선별진료소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Q .근처의 신속항원검사 가능 병원 찾는 법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지도 검색하시면 됩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기 바로가기 ☞☞
 

신속항원검사병원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신속항원검사병원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Q .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올경우 확진인건가?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고 해서 무조건 확진이라는 것이 아니고, 확진으로 '인정'한다는 것이다.

일단 의심 증상이 있고,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서도 양성이면 의사가 종합적으로 판단해 확진으로 분류할 수 있다는 의미다.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더라도 의사가 PCR 검사 결과까지 보고서 판단할 수도 있다.

14일부터는 신속항원검사만으로도 확진인정을 해주므로 신속항원검사를 받으면 된다.

Q . 확진자 동거인일 경우 병원에서 신속항원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나?  

 

 동네 병·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으면 확진자나 동거인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검사자가 진찰료 5천원을 부담해야 한다.

증상이 없고, 음성이 나오는 경우 5~7만원정도의 검사비를 부담해야 한다.

 

반면 PCR 검사의 경우 확진자 동거인이나, 자가진단키트 양성이라면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지금 확진자가 너무 많으므로 대기시간이 기므로 증상이 있을시 동네 병의원에서 검사와 처방을 받길 추천드린다.

 

Q . 의심증상이 있어도 신속항원검사나 PCR검사를 하지않고 회피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한데, 진단검사를 자율에 맡겨도 될까?  

 

▲ 모든 확진자 동거인의 검사 여부를 관리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검사를 받는 것은 결국 본인의 건강을 위한 일이므로  확진이라면 신속하게 판정받고 적절한 복약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또한 직장, 지인들에게 추가 전파할 위험도 있는 만큼 책임감을 갖고 검사에 임해야 하겠다.

 

이로서 14일부터 바뀐 코로나 검사에 대해서 알아보았네요.

 

그리고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비, 생활지원비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코로나 확진자, 동거인 자가격리기준 정리 - 3월시행분

제가 운영하는 사업장에 직원 어머니께서 확진되었다고 하시네요. 확진자가 15만 명이 넘어서니 주위에 '코로나 확진자가 없는 사람은 친구 없는 사람~ '이라는 이야기가 남의 이야기가 아니네

ddalgim.com

코로나 상비약 무료 신청하기 바로가기 ▼

 

 

심평정보통 < 심평정보통 < 알림

 

www.hira.or.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